AWS

AWS는 전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의 점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K C&C는 AWS의 Advanced Consulting Partner로 500개가 넘는 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안, 네트워크 등 기반기술에 대한 지식 및 다수의 AWS 구축/운영 경험을 보유한 Architect가 안정적인 AWS 전환 컨설팅, DevOps, Migration 및 Managed Service를 수행합니다.

  • 전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1위 점유율

    AWS는 규모의 경제와 대용량 저이익 구조에 최적화하여 비용 절감에 따른 이익을 통해 2006년 이후 49번의 자발적인 가격인하를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타 클라우드 플랫폼 대비 뛰어난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 190여 개국에 1백만 이상의 고객이 사용중입니다.

  • 전세계 24개 리전에 77개 가용 영역 운영

    현재 AWS는 전 세계 24개의 지리적 리전 내에 77개의 가용 영역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가용영역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AWS 서비스 포트폴리오

현재 175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중에 있으며, 고객 요구와 시장 Needs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컨설팅 서비스

  • 다양한 IT 경험을 바탕으로 Legend 및 신규 비즈니스 환경의 Cloud 전환을 위한 진단부터 구축, 운영/관리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도입 전략 및 로드맵 수립부터 전환 대상 선정, 전환 방안 설계까지 단기간 안에 컨설팅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

SK Enterprise Support for AWS

  • AWS 전담 이슈 분석 및 기술 지원 전문가를 통해 Cloud 이슈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 지원합니다.
  • AWS TAM(Technical Account Manager) 및 AWS 전문가 조직과 Co-Work을 통해 신속한 이슈 해결 및 고객사 비즈니스 영향도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 도입효과
  • 지원

SK(주) C&C Advanced Managed Service의 SK Enterprise Support for AWS

  • 지원 창구 단일화

    고객 통합 지원 포탈을 통한 Multi-Cloud 서비스 이용 고객의 기술/비즈니스 지원 창구 단일화

  • 신속한 초기 대응

    Support Portal 및 L1 Agent 운영으로 신속한 초기대응 및 담당 전문가 Asign

  • Escalation 가능

    일반적인 기술 응대 Ticket은 L1, L2 엔지니어 순차적 대응
    해결불가시 Escalation 가능

  • 신속한 이슈 해결

    클라우드 공급사와 채널 연계를 통해 신속한 이슈 해결 및 사후 조치 진행


AWS Partner-Led ES

  • AWS의 Advanced 등급 이상의 Partnership과 MSP 인증 보유시 가능한 Partner-Led Enterprise Support Plan 적용
  • SK㈜ C&C의 1차 TSC* 운영으로 AWS Support와의 직접 Comm. 채널을 통한 이슈 해결 지원
  • AWS TAM(Technical Account Manager)과의 Co-work을 통한 신속한 이슈 Escalation 및 AWS 전문가 조직 Acess
    * TSC (Technical Service Center)

도입효과

  • Cloud 전담 SPOC 지정 및 영역별 전문가의 이슈 분석 및 기술 지원
  • Cloud Infrastructure Event (서비스 런칭, 유지보수 작업 등)의 사전/사후 지원
  • 각 Multi-Cloud별로 SK(주) C&C 전담 기술(고객) 지원 매니저의 확보를 통해 Cloud 이슈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 지원
  • Multi Cloud의 심각도 최상위 장애 발생시 15분 이내 대응 체제 확보로 고객사 비즈니스 영향도 최소화

가격

  • Managed Service 기본 계약과 과금 방식은 이용하는 클라우드 공급사의 Support Plan에 연동하여 결정
  • 영업 채널을 통한 서비스 레벨에 대한 별도 협의 후 지원 범위 결정
  • 개별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과 최소 계약 단위(금액)의 제약 없이 추가 옵션 서비스 이용 가능

지원 우선순위 및 심각도 정의

Support Portal 티켓 유형 Support Portal 우선 순위 정의 응답 목표 시간
장애 긴급
  • 비즈니스 위험 상황
  • 애플리케이션의 크리티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15분
높음
  • 비즈니스에 큰 영향이 있는 상황
  •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1시간
중간
  • 애플리케이션의 중요 기능이 손상되었거나 성능이 저하된 경우
4시간
낮음
  •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하지 않은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거나 시급한 개발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12시간
장애 외의 모든 유형 무관
  • 일반적인 개발 질문이 있거나 기능 요청이 있을 경우
24시간

Managed Service

  • Cloud 설계 및 구축부터 안정적인 Enterprise Cloud 운영을 보장하는 운영 체계를 반영하여 높은 수준의 운영 품질을 보장합니다.
  • 운영 자동화, 비용최적화, 차세대 모니터링, 보안 등 Cloud를 잘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서비스 기반의 업무 효율성을 올리고 시각화를 통하여 Cloud 자원의 가시성을 확보합니다.
  • Enterprise 고객서비스의 Modernization을 위해 필요한 기술 요소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이를 잘 관리하기 위한 Container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 프로세스
  • 서비스 이용방법
  • 상품소개
  • 결합상품유형

Enterprise Cloud 운영 환경을 가장 잘 이해하는 CMS

  • AWS Migration Service

    • 고객의 초기 클라우드 전략 수립 ~ 클라우드 전환의 전 단계 지원
    • 컨설팅 및 기술 자문을 통한 고객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관리
  • Hybrid 환경의 통합 운영

    •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를 바탕으로 AWS와 On-Premise 환경의 통합 운영 서비스 제공
    • 이슈 발생시 신속한 원인 파악과 정확한 조치 가능
  • Cloud Management Platform

    • 다양한 고객의 서비스 특성에 맞는 최적의 운영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Platform 제공
    •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운영 자동화 서비스 제공
  • AWS Partnership

    • AWS와 최상위 파트너십 체결
    •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과 전담 TAM을 통한 신속한 이슈 해결 지원
  • 24 x 7 대응체계

    • Multi-Cloud 통합 대응 체계의 연중 무휴 고객 지원으로 서비스 영향 최소화
    • Mission Critical 장애시 15분 이내 응대, AWS 기술 지원 가능

AWS Advanced Managed Process

서비스 이용은 Migration 단계부터 운영을 준비합니다.

VM운영부터 3rd Party 상품까지 6개 영역의 운영 서비스 결합 가능

항목 상품 설명
Base IaaS Management
  • 고객의 IaaS 운영 및 서비스 요청을 처리
  • Compute//Storage/Network/DB/Security 영역의 CSP Native Solution 한정
Add-on 상품 Platform Management
  • 고객의 PaaS 운영 및 서비스 요청을 처리
  • Kubernetes 기반 클러스터/컨테이너 관리/모니터링/보안 등의 영역
IT Process Management
  • ITSM 수준의 클라우드 운영 Process 제공 서비스
  • 고객사별 서비스 전담인력, 구성/변경/장애관리, 모니터링 고도화 등
  • Process 준수를 위한 고객사 시스템 보유 전체
Expert Infra Management
  • 3rd Party Infra 전문 기술 지원, 최적화 작업 수행
  • 설치형 DB/VM/Backup/DR 등의 영역
  • On-prem 환경의 Infra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
Option 상품 Support Plan
  • 클라우드 공급사와의 Partnership을 통한 효율적인 비용으로 Support Plan 제공
  • 최적의 통합 Multi Cloud Support Plan을 전담인력으로 신속한 고품질 지원 서비스 제공
Security
  •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 솔루션 구축 서비스
  • 고객사의 보안 정책 맞춤형 보안 운영/관제

Base 상품인 IaaS Management를 선택 후 Premium인 경우만 Add-on 서비스 결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