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loude Z

사이트맵 닫기

홍보센터

홍보센터 상세
Cloud Z 뉴스SK㈜ C&C 클라우드 제트, 국내 솔루션 업체들의 SaaS 서비스 확산 길 열다 등록일 2018-06-04 | 조회수 8
[기사 보도일: 2018년 6월 4일]
 
  • (주)이즈파크 성과관리 솔루션 ‘스트래티지게이트’ SaaS 상품 클라우드 제트로 구현
  • 인프라·DB 자원 구성 3시간 만에 끝내, 서비스 신규 구축·운영의 효율성 크게 높여
  • 데이터베이스도 국산 DB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로 교체
  • (주)이즈파크, 성과관리 SaaS 서비스 국내 확산은 물론 글로벌 시작 개척에도 박차

SK㈜ C&C의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가 국내 솔루션 업체들의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 확산의 길을 열고 있다.

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 www.sk.co.kr)는 4일, 국내 대표 전략경영·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 기업인 ㈜이즈파크(대표이사 : 김갑산, www.ispark.kr)가 자사의 성과관리 솔루션인 ‘스트래티지게이트(StrategyGate)’의 SaaS 상품을 클라우드 제트로 구현·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트래티지게이트’는 100여곳 이상의 공공과 민간기업 시스템에 구축된 국내의 대표적인 성과관리솔루션 bizGate BSC+의 클라우드 버전이다. 지난 해부터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 대상으로 지정돼 전국 산업단지 소속 기업들은 클라우드로 서비스 된 스트래티지게이트 솔루션 사용 비용의 7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있다.

㈜이즈파크는 이번 클라우드 제트 도입을 통해 기존 스트래티지게이트 솔루션 SaaS 서비스의 안정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상 글로벌 지역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인프라 및 데이터베이스 자원을 구성하는 데 2주 가량 소요되는데 클라우드 제트 상에서는 3시간만에 끝나 서비스 신규 구축·운영의 효율성이 크게 높다.

특히 ㈜이즈파크는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 제트가 제공하는 국산 DB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Database as a Service)’로 교체한다.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의 ‘티베로’ 등 국산 DB솔루션과 어떤 솔루션과도 자유롭게 융합되는 ‘마리아 DB’ 등 오픈 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를 SaaS형태로 제공하는데, 기존 솔루션 이용 대비 약 60%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즈파크는 클라우드 제트 도입과 함께 스트래티지게이트 SaaS 서비스의 국내 확산 속도를 높이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베트남에서는 현지 1위 뷰티 유통업체인 DM&C를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SK㈜ C&C 신현석 Cloud Z 플랫폼 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 전용 데이터센터 수준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어느 지역에서든 한국어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장애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며 “클라우드 제트는 앞으로도 국내 솔루션 업체들의 앞선 SaaS 서비스의 국내외 확산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제트는 전세계 6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국내외 기업의 글로벌 서비스 확산에 큰 도움이 된다.

SK㈜ C&C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이용 문의는 클라우드 제트 사이트(https://www.cloudz.co.kr) 내 ‘온라인 상담·문의하기’ 나 전화문의(6400-2222)를 통해 하면 된다.

목록


quick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