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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Cloud Z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 안내 (2018년 2월 8일 적용) 날짜2018-02-08 06:45:23
Cloud Z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Cloud Z 서비스 이용 약관이 개정되어 2018년 2월 8일 자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 시행일 : 2018년 2월 8일
* 기존 가입고객에 대한 적용 여부 : 적용
  1. 약관 개정 이유
    - 신규 서비스 추가 (Cloud Z Edge, Hybrid Zone, ERP) 에 따라 서비스 관련 약관 내용 추가
     
  2. 약관 개정 범위
- 제 7장 Cloud Z ERP/Groupware/EDMS
- 제 9장 Hybrid Zone
- 제 10장 Cloud Z Edge
- 별첨 B.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 수준 약관(“SLA”)
- 별첨 C. Hybrid Zone 서비스 수준 약관(“SLA”)
- 별첨 D. Cloud Z Edge 서비스 수준 약관(“SLA”)


     3. 상세 약관 변경 내용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제 7장 Cloud Z ERP/Groupware/EDMS 제13조 용어의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Groupware/EDMS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1. Cloud Z Groupware/EDMS 서비스는 사용자와 그 구성원들의 협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소프트웨어인 Groupware/EDMS(별첨 공급내역서에 그룹웨어 기능 명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ERP/Groupware/EDMS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1.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는 사용자와 그 구성원들의 협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소프트웨어인 ERP/Groupware/EDMS(별첨 공급내역서에 그룹웨어 기능 명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ERP신규 서비스 추가 
제19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② Cloud Z Groupware/EDMS 서비스 이용 요금은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월정액 요금입니다.
③ Cloud Z Groupware/EDMS 기본 제품 외의 초기 세팅, 결재/보고양식 추가, 용량추가 및 유저추가에 대하여 추가로 서비스 이용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요금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상품별 안내 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④ 사용자는 세금계산서 및 법인카드 결제 등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 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사용자의 월 누적 결제한도가 제한되어있는 상태에서 해당 사용자의 이용 요금이 당해 한도를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이용 도중 요금이 변경될 수 있으며 기 청구된 요금에 대해서는 추가로 청구되거나 환불되지 않고 신규 청구부터 적용됩니다
⑥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하여 회사와 사용자 간에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 당해 약정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⑦ 서비스 이용 요금 감면 및 할인은 회사와 사용자가 협의하여 그 조건, 방법 및 내용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협의일 이전 이용 요금에는 소급되지 않습니다.
② Cloud Z ERP 이용요금은 사용자 교육 및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구분되며, 구체적인 요금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③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 이용 요금은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월정액 요금입니다.
④ Cloud Z ERP/Groupware/EDMS 기본 제품 외의 초기 세팅, 결재/보고양식 추가, 용량추가 및 유저추가에 대하여 추가로 서비스 이용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요금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상품별 안내 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⑤ 사용자는 세금계산서 및 법인카드 결제 등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 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사용자의 월 누적 결제한도가 제한되어있는 상태에서 해당 사용자의 이용 요금이 당해 한도를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 도중 요금이 변경될 수 있으며 기 청구된 요금에 대해서는 추가로 청구되거나 환불되지 않고 신규 청구부터 적용됩니다.
⑦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하여 회사와 사용자 간에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 당해 약정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⑧ 서비스 이용 요금 감면 및 할인은 회사와 사용자가 협의하여 그 조건, 방법 및 내용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협의일 이전 이용 요금에는 소급되지 않습니다.
- 번호 추가
-ERP서비스 이용 요금 내용 추가 
제9장 Hybrid Zone 제30조 용어의 정의 (신규)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Hybrid Zone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 Hybrid Zone 서비스란 제2장 IBM Bluemix 인프라 서비스(서버와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에 직접 연동이 가능한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Hybrid Zone 설비란 Hybrid Zon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랙, 전기시설, 네트워크 장비 및 기타 관련된 설비를 의미합니다
- 신규 추가
제31조 서비스의 종류 (신규) 회사가 Cloud Z 서비스 용도로 제공하는 Hybrid Zone (이하 “Cloud Z Hybrid Zone”이라 합니다)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표 내용 생략)
제32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신규) Cloud Z Hybrid Zone 이용요금은 초기 설치비 및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구분되며, 구체적인 요금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제33조 초기 설치 공사 (신규) ① 회원의 랙 및 서버 설치는 회원이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입한 상품내역으로 전원공사, 네트워크 포설을 실시하고 회원의 랙 및 서버에 필요한 전원연결 및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 시 회원과 협의하여 회사가 구입한 상품 외에 추가 투입된 공사/설치로 발생한 비용에 대하여 추가 정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유지보수 (신규) ① 제공된 상면에 설치된 랙 및 서버에 대한 유지보수는 회원이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 시 제1항의 랙 및 서버 등에 대한 유지보수가 관계법령이 정하는 기술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고장신고 및 처리 (신규) ① 회원은 상면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회원 측 랙 및 서버에 장애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 회사에 고장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고장신고를 받아 처리한 경우에는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36조 손해배상 (신규) 회사는 회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장애가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별첨 C. Hybrid Zone 서비스 수준 약관(SLA)”에 따른 Credit 제공으로 손해배상을 갈음하며, 그 외에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37조 회원의 의무 (신규) ① 회원은 서비스 사용의 대가로서 약관에서 정하는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Hybrid Zone설비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Hybrid Zone설비를 관리합니다.
2)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Hybrid Zone설비를 이동, 해체, 변경, 분해하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Hybrid Zone설비에 다른 장비를 연결하거나 다른 기계, 부가물품 등을 장치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Hybrid Zone 설비를 멸실, 훼손하였거나 장애 발생의 원인을 제공하였을 때에는 그 설비의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0장 Cloud Z Edge 제38조 용어의 정의 (신규)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Edge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 “약정”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 계약 시 회사와 회원이 이용기간을 사전에 정하여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회사가 이용요금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한 양 당사자의 합의를 말합니다.
② “기본 약정기간”은 48개월을 의미합니다.
-신규추가
제39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신규) ① 이용요금은 기본 서비스 이용요금과 부가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구분되며, 구체적인 요금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1) 기본 서비스 이용요금: Edge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선택한 상품(Edge-Platform, Edge-일반 VDI/APP, Edge-고성능 VDI/APP)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
2) 부가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 가입 시 또는 가입 이후 기본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부과되는 요금(기술지원 서비스, 방문서비스 등)
제40조 서비스의 개통 및 이용 (신규) ① 서비스 개통은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공급(4주) 및 설치(2주) 기간을 고려하여 이용을 신청한 날부터 최대 6주 이내 개통이 원칙이며 사전에 고객에게 개통 일정에 대해 통지합니다.
② 회원과 회사가 상호 인정할 만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한 개통 일정이 지연될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하여 합의된 일정 내에 서비스 개통을 완료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 사유로 제1,2항의 일정보다 서비스 개통이 지연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개통한 해당 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 시 개통이 지연된 일수에 해당하는 월 서비스 이용요금을 Credit으로 제공합니다. 이때 제공되는 Credit 은 서비스를 개통한 해당 월 총 서비스 이용요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④ 기본 약정 기간 종료 시 회사는 자산의 잔존가치를 산정하고, 회원이 잔존가치를 지불함과 동시에 자산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41조 체납요금의 징수 (신규) ① 회원이 Cloud Z Edge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체납 발생일부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중지 조치(Edge Platform 회수)를 취하고 Cloud Z 이용약관에 따른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② 회원은 Cloud Z 이용요금 가산금의 완납과 별도로 이용중지 조치 이후 Cloud Z Edge 서비스의 재개를 위한 Cloud Z Edge 서비스 재 이용료 5,500,000원을 별도로 추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Cloud Z 이용 약관 제24조 2항에 따른 재접속료 50달러 납부는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납부 당월의 말일까지 이용요금 및 가산금과 재이용료를 완납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회수하고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2조 면탈요금의 징수 (신규) 회사는 회원이 관계법령이나 약관을 위반하여 요금을 면탈한 경우 그 면탈한 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제43조 손해배상 (신규) 회사는 회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장애가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별첨 D. Cloud Z Edge 서비스 수준 약관(SLA)”에 따른 Credit 제공으로 손해배상을 갈음하며, 그 외에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44조 약정할인 (신규)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Edge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 회사와 회원은 별도의 약정 계약을 통해 이용요금 할인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 시 약정할인 정책을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별첨 B.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 수준 약관(“SLA”)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BizRoad 서비스(Cloud Z BizRoad ERP서비스, Cloud Z Groupware/EDMS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 서비스란 본 약관에 명시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Cloud Z BizRoad ERP 서비스, Cloud Z Groupware/EDMS 서비스입니다.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 서비스란 본 약관에 명시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Cloud Z ERP/Groupware/EDMS 서비스입니다.
-ERP서비스 추가 
별첨 C. Hybrid Zone 서비스 수준 약관(“SLA”) 제1조 용어의 정의 (신규)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Hybrid Zone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 최소서비스목표수준(Minimum Service Level, 이하 “MSL”)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해야 할 최저의 서비스수준입니다.
② Credit이란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금액입니다.
③ 장애시간이라 함은 전력 및 공조 서비스의 서비스 기준이 미충족한 시점부터 서비스 수준이 회복한 시점까지를 말합니다.
④ 서비스 기준 미충족 시점이란 회원의 서버 및 랙에 2개의 전력 공급 Line이 모두 차단되거나 전산실내 온도상승으로 회원 장비의 서비스 불능 상태를 의미합니다.
⑤ 서비스 수준 회복 시점이란 회원 장비에 전원 투입 후 회원의 서비스가 정상화된 시점을 의미합니다.
⑥ 회원의 서비스 정상화 시점은 해당 서버의 정상적인 부팅 완료 및 OS 기동 완료 시점으로 정하며, 전력 서비스가 정상으로 제공된 이후 회원의 서비스 정상화 시점까지 6시간을 초과할 경우, 장애시간은 6시간으로 정합니다.
-신규 추가
제2조 Credit (신규) ① 회사는 월 단위로 서비스수준을 산출하며, 산출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면 Credit을 제공합니다. 만일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 중인 경우는 Credit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표 내용 생략)
* 회사는 Hybrid Zone 서비스 전산실내 냉기 공급 온도를 냉복도 기준 18도 이상, 30도 이하로 유지합니다.
② 서비스 가용률(%)은 회원의 총 유료 서비스 사용시간 중에서 서비스 중단 시간을 제외한 실 서비스 사용 시간의 비율이며, 서비스수준은 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첫째 자리로 표시합니다. 서비스 중단이 제4항에서 정한 경우에 기인한 경우는 서비스 가용률(%)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한 경우 Credit이 발생한 해당 월 서비스 요금 청구 시 이용요금에서 Credit을 공제합니다.
④ 회사는 본 SLA에 의거한 Credit 제공으로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을 갈음하며, 그 외에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3조 예외처리 (신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회원사의 장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① 최소 가용성 수준인 99.5%를 만족하는 장애 시간(월 3.6시간 이내)
② 회사가 유지보수 등을 위해 회원과 사전 협의한 경우
③ 회원 소유 장비, 또는 회원이 직접 공사한 설비로 인해 발생한 경우
④ 회원의 변경 작업으로 인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책임이 아닌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별첨 D. Cloud Z Edge 서비스 수준 약관(“SLA”) 제1조 용어의 정의 (신규)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Edge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 최소서비스목표수준(Minimum Service Level, 이하 “MSL”)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해야 할 최저의 서비스수준입니다.
② Credit이란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금액입니다.
③ 장애시간이란 장애 발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때(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부터 서비스 수준이 회복된 시점까지를 의미합니다.
-신규 추가
제2조 Credit (신규) ① 회사는 월 단위로 서비스수준을 산출하며, 산출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면 Credit을 제공합니다. 만일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 중인 경우는 Credit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표 내용 생략)
② 고객에게 제공하는 Credit 제공 범위는 아래의 가용성을 기준으로 하여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아래 표 내용 생략)
③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할 경우 Credit이 발생한 해당 월 서비스 요금 청구 시 이용 요금에서 Credit을 공제합니다.
④ 서비스의 중지 또는 휴지 등 회사의 귀책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회사의 배상책임은 제2조에 의한 Credit 제공으로 한정되며, 이를 제외한 회사의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3조 예외처리 (신규) 회사는 서비스 중단이 Cloud Z 이용약관 제7장 제26조 5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기인한 경우, 회원에게 Credit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부칙 (신규) (시행일) 본 SLA는 2018년 2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전부터 Cloud Z ERP 서비스, Colocation 서비스, Cloud Z Edge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2018년 2월 8일부터 별첨 B., C., D. SLA 제2조, 제3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Cloud Z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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