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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안내 Cloud Z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2021년 4월 26일 적용) 날짜2021-04-19
Cloud Z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Cloud Z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2021년 04월 26일 자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 시행일 : 2021년 04월 26일
* 기존 가입고객에 대한 적용 여부 : 적용
* 본 공지 이후 신규 약관 시행일 이전에 신규 약관에 동의하여 계정가입을 진행하는 경우 동의 시부터 바로 신규 약관이 적용됩니다.
* 본 약관의 개정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서비스를 탈퇴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1. 약관 개정 이유
       - ChainZ 서비스 약관 내용 변경 및 추가 
 
2. 약관 개정 범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24장 ChainZ
       -[서비스 이용약관] 별첨 I. ChainZ 서비스 수준 약관(“SLA”)
    
3. 상세 약관 변경 내용
     
 [서비스 이용약관]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제24장 ChainZ
제116조 용어의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hain Z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Chain Z 서비스란 독자적인 Private Blockchain Mainnet 구성, 디지털 토큰 발행/관리, Payment 및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Mainnet이란 공동의 합의 매커니즘을 바탕으로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블록을 생성, 저장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③“약정”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 계약 시 회원의 이용기간을 사전에 정하여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의무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기로 한 양 당사자의 합의를 말합니다.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hainZ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ChainZ 서비스란 Blockchain 메인넷 서비스, 토큰관리, 이력추적, 문서관리 그리고 키복구 기능을 포함한Utility서비스, 블록체인 Professional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메인넷 서비스’란 공동의 합의 매커니즘을 바탕으로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블록을 생성, 저장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Utility서비스’란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미리 표준 API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④‘블록체인Professional서비스’ 란, 블록체인 전문인력이 서비스제안 및 설계, 신규노드 추가 및 레저확장, 고객 Smart Contract개발 등과 같은 블록체인 관련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⑤“약정”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 계약 시 회원의 이용기간을 사전에 정하여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의무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기로 한 양 당사자의 합의를 말합니다.
제117조 서비스의 종류 본 약관에서 설명하는 Chain Z 서비스는 Cloud Z 인프라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국한합니다.
※ On-Premise 환경으로도 제공 가능 (별도 문의)
종류 내용 제공 상품
Mainnet 서비스 Cloud Z 환경에서 고객이 독자적인 Mainnet을 구축하는 서비스 • Validator Node 3대, Tracker Node 2대, Block Explorer 1대 등 Cloud Z 인프라(네트워크/보안 포함)
• Chain Z 플랫폼(Digital Token, Payment 기능 모두 포함)
디지털토큰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Chain Z Mainnet 상에서 디지털 토큰을 발행하는 서비스 • Chain Z AP 서버 2대(이중화)
• Chain Z 플랫폼 Digital Token 기능
Payment 서비스 독자적인 Mainnet 또는 Chain Z Mainnet 상에서 디지털 토큰 발행 뿐만 아니라, 가맹점 결제/정산이 가능한 서비스 • Chain Z 플랫폼 Payment Gateway 기능

 
본 약관에서 설명하는 ChainZ 서비스는 Cloud Z 인프라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국한합니다.
구체적인 서비스 관련 내용은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 On-Premise or Private Cloud환경으로도 제공 가능 (별도 문의)

제122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이 Chain Z 플랫폼을 이용하여 디지털 토큰 등 전자적 화폐를 발행할 경우, 회원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자신의 책임으로 면밀히 법률 검토를 진행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국가의 규제사항을 준수하고 그에 따른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어떠한 경우에도 회사가 디지털 토큰 등 전자적 화폐의 직접 발행∙관리자가 되지 않으며, 회원은 Chain Z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운영 시 제3자에게 회사가 회원이 발행하는 전자적 화폐의 발행∙관리자로 오인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회원이 ChainZ 플랫폼을 이용하여 디지털 토큰 등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가상자산을 발행할 경우, 회원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자신의 책임으로 면밀히 법률 검토를 진행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국가의 규제사항을 준수하고 그에 따른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가상자산을 직접 발행∙매매∙교환∙이전∙보관∙관리 등의 행위를 하는 “특정금융정보법”상 가상자산사업자가 되지 않으며, 회원은 ChainZ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운영 시 제3자에게 회사가 회원이 발행하는 가상자산과 관련된 가상자산사업자로 오인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123조 책임 및 손해배상 ①회사는 회원 및 회원의 고객 등 제3자가 불법적으로 Chain Z 서비스 및 관련 파생 서비스를 위법하게 이용하여 발생하는 오류 등 하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Chain Z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전자적 화폐 발행 등 기타 서비스(이하 “기타 서비스”)를 운영∙제공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으로 인한 Chain Z의 기술적 오류 발생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기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①회사는 회원 및 회원의 고객 등 제3자가 불법적으로 ChainZ 서비스 및 관련 파생 서비스를 위법하게 이용하여 발생하는 오류 등 하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ChainZ 서비스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제공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으로 인한 ChainZ의 기술적 오류 발생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기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별첨 I. ChainZ 서비스 수준 약관(“SLA”) (신규) 본 SLA는 회사가 제공하는 Cloud Z 서비스의 일부로서 회원의 이용에 대해서만 구속력을 가지며, 회원의 최종 사용자를 포함한 제3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hainZ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최소서비스목표수준(Minimum Service Level, 이하 “MSL”)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해야 할 최저의 서비스 수준입니다.
②Credit이란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금액입니다.
③장애시간이란 장애 발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때(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부터 서비스 수준이 회복된 시점까지를 의미합니다.
제2조 Credit
①회사는 월 단위로 서비스수준을 산출하며, 산출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하면 Credit을 제공합니다. 만일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 중인 경우는 Credit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측정지표 MSL
서비스 가용률(%) 월 가용성(%)
월 가용성(95.0%) 월 가용성(%) = 100 * [1 -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장애시간(분)의 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 한달(분)}] (“분”은 시간단위인 분(分)을 의미함)
②서비스 가용률(%)은 회원의 총 유료 서비스 사용시간 중에서 서비스 중단 시간을 제외한 실 서비스 사용 시간의 비율이며, 서비스수준은 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첫째 자리로 표시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한 경우 Credit이 발생한 해당 월 서비스 요금 청구 시 이용요금에서 Credit을 공제합니다.
④고객에게 제공하는 Credit 제공 범위는 아래의 가용성을 기준으로 합니다.
월 가용성 Credit 제공 한도
90.0% 이상 ~ 95.0% 미만 월 사용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
85.0% 이상 ~ 90.0% 미만 월 사용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
85.0% 미만 월 사용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금액
⑤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수준이 MSL에 미달할 경우 Credit이 발생한 해당 월 서비스 요금 청구 시 이용 요금에서 Credit을 공제합니다.
⑥회사는 본 SLA에 의거한 Credit 제공으로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을 갈음하며, 그 외에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3조 예외처리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회원사의 장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①최소 가용성 수준인 95.0%를 만족하는 장애 시간
②회사가 유지보수 등을 위해 회원과 사전 협의한 경우
③회원 소유 장비, 또는 회원이 직접 공사한 설비로 인해 발생한 경우
④회원의 변경 작업으로 인한 경우
⑤기타 회사 책임이 아닌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⑥회원이 하드웨어 임대서비스를 통해 임대한 하드웨어에 장애가 발생, 불능상태가 되었으나 회원이 장애를 통지한 날(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부터 다음 영업일 15시까지 장애가 복구된 경우
부칙 (신규) 이 개정 약관은 2021년 04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Cloud Z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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