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loud Z

알림

콘솔 이동 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주문 불가 알림

주문권한이 없습니다.

콘솔에 접근할 수 없는 계정입니다.

확인

닫기

알림

신용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Cloud Z 홍보센터

Cloud Z 뉴스 상세
Cloud Z 뉴스언택트 환경에서도 사무실처럼 등록일 2020-06-10 | 조회수 27
[기사 보도일 : 2020년 05월 17일 / 디지털타임스 -  김은지기자]

SK(주) C&C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언택트 환경에서도 기존 비즈니스의 혁신과 디지털 사업모델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선, SK(주) C&C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 VDI(데스크톱가상화) 구축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 엣지' 확산을 본격화하고 있다. 클라우드 제트 엣지는 물리적 장소에 상관 없이 PC나 모바일 등을 통해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외부에서 클라우드에 접속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VDI를 비롯한 문서 암호화 및 접근 제어 등 완벽한 보안 환경을 지원받는다. VDI로 내부 모든 시스템과 정보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집중 관리돼 외부 정보 유출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복잡한 설계·개발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클라우드 또는 가상화 어플라이언스(소프트웨어+하드웨어) 형태로 기업이 보유한 시스템·정보 환경에 맞는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인프라를 빠르게 진단해 구축 운영할 수 있다.

실제 자동차·항공기 설계 전문기업인 에이피아이솔루션즈는 외부 직원들이 급하게 설계도면을 열람하거나 협력업체와 일하려면 회사에 들어와야 했다. 외부에서 회사전산망에 접근하는 경우 보안관리가 허술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에이피아이솔루션즈는 SK(주) C&C의 클라우드 제트 엣지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스마트 제조솔루션 전문기업인 비즈텔은 클라우드 제트 엣지를 도입해 서버·워크스테이션·노트북은 물론 네트워크 자원까지 통합 운영 했다. 그 결과 IT 설비 신규 도입 비용을 50% 이상 줄였다.

SK(주) C&C의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도 금융·제조·통신·게임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빠르게 고객군을 확장하고 있다. 엠티웍스는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의 단말기 제어는 물론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까지 지원한다.

목록


quick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