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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 Z 블로그Cloud Z IMQA 소개 등록일 2019-10-22 | 조회수 491
[더욱 커지는 모바일 세상]
모바일 세상이 왔음을 의심하는 이들은 없습니다.
모바일 세상의 경험이 깊어지면서 소비자 눈높이는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련된 모바일 디자인과 UX는 기본이 되고, 사용자 시선은 안정성과 성능으로 넘어가고 있죠.
모바일 세상의 소비자 변화 속도는 기업을 앞서고 있습니다.

몇 가지 자료를 보죠.
하나. 모바일 서비스 대기 시간이 3초 이상일 경우,
53%의 사용자는 사용을 중단하지만, 3초 이내일 경우 광고 수익률은 2배 증가한다.
(출처: 구글 – 2016년 모바일 대기시간과 게시자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둘. 사용자 80%는 모바일 앱 문제 (사용성 저하 및 성능 문제)로 사용을 중단하거나
삭제한 경험을 갖고 있다. (출처: AppDynamics – The App Attention Span 보고서).
눈을 부릅뜨고 소비자를 대응해야 하는 기업에게는 큰 숙제이죠.

따라서, 모바일을 1순위 비즈니스 채널로 이용하는 기업은 빠른 장애 감지, 원인 파악 그리고 대응으로
서비스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Mobile-First 전략과 체계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Cloud Z의 새로운 가족이 된 IMQA(Intelligence Mobile Quality Assurance)가 이런 상황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IMQA가 꼭 필요한 기업 환경은?]
모바일을 1순위 비즈니스 채널로 운영하는 기업은 모두 IMQA의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생각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모바일 사용자 행동, 트랜잭션 병목 현상, 오류 발생 등의 상시 모니터링과 분석이 필요한 기업.
모바일 장애의 최대한 빠른 감지, 문제 원인 파악과 대응이 필요한 조직.
그리고 상세 통계 및 분석 보고서를 통해 정확한 판단과 의사 결정을 하고 싶은 상황에서 IMQA는 빛을 발합니다.
IMQA가 이런 통합 솔루션으로 기능할 수 있는 이유는 End-to-End 아키텍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IMQA 솔루션의 End-to-End 아키텍처


[IMQA 주요 특성 및 기능]
IMQA는 다른 제품에서 찾을 수 없는 다계층 연관 관계 분석, 사용 자원의 심층 분석 및
문제점 진단과 소스코드 수준의 분석이 가능하죠.
사용자 환경이나 요건에 따라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개발자, 운영자 및 프로젝트 매니저 등 업무 담당자별로
최적화된 모니터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좋다는 것도 고객들의 의견입니다.


- IMQA 솔루션 주요 특성

IMQA는 모바일 앱(서비스)의 정확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모니터링, 사용자 이용 패턴과
자원 사용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률 & 응답률 분석 기능 그리고 사용자 활동 상세 분석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 IMQA 주요 기능

아래 그림은 한 모바일 쇼핑몰 앱의 대시보드 화면입니다.
다른 설명이 없어도 IMQA 대시보드가 얼마나 실속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세분화된 상세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관관계 분석과 소스코드 수준에서의 문제 원인 분석 등이 가능한 것이죠.


 - IMQA 대시보드 모니터링 화면


[IMQA,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가?]
모바일 앱(서비스) 장애 및 성능 최적화를 위해
IMQA를 선택한 고객들이 손꼽는 가치는 모바일 서비스의 연속성 보장입니다.
경험을 가진 고객들은 서비스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들어가는 노력과 투자의 크기를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을 1순위 비즈니스 채널로 하는 조직의 경우,
서비스 연속성은 매출과 신뢰도로 이어지기에 더욱 중요하죠.

다음으로는 장애 및 성능 저하 등의 문제 발생 시 대응 능력입니다.
엄청난 인력과 시설 투자를 하는 아마존, 구글 같은 업체들도 장애는 피해가지 못하죠.
진짜 문제는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하는가'일 것입니다.
문제 발생 시 조직 대응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는 점이 IMQA 이용 고객이 얻는 두 번째 가치입니다.

모바일 세상으로의 흐름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우선 순위도 모바일로 더욱 집중될 수 밖에 없겠죠.
더 나가기 전에 여러분 회사의 모바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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