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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 Z 블로그Cloud Z 신규 서비스 4종 런칭! 등록일 2019-07-02 | 조회수 182
기업이 클라우드를 선택하는 기준을 딱 하나로 정의하기는 힘들겠죠?
어떤 회사는 비용을 우선 순위로, 다른 곳은 서비스 보장 수준을 가장 중요하게,
세계 각지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는 데이터센터 위치와 수를 고려 대상으로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클라우드가 굳건히 정착하고 고도화되면서 선택 기준에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새로 등장하는 선택 기준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다양성
그리고 서비스간의 연동 수준 등이 포함됩니다.

이는 파일럿 테스트나 준비 차원의 도입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전환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능력은 사용 기업에게 비즈니스 속도, 비용,
서비스 운영 및 관리 관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공급 업체와 사용 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Cloud Z도 중점 투자 하는 영역으로
이번에도 신규 서비스 4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Cloud Z 서비스 포트폴리오]
Cloud Z 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본인 Compute (컴퓨트)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서비스, A.I 및 Blockchain (블록체인)까지 꾸준히 확대해 왔고 11개 영역의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이번 4개 신규 서비스 (보안 1, 관리 1, 모바일 1, 동영상 1) 추가로 Cloud Z 영역은 12개로 늘고
고객의 선택지는 더 다양해졌습니다.
Cloud Z의 신규 서비스 선정은 고객 요구를 토대로 이뤄집니다.
기업의 정보 자산이 텍스트 형식에서 동영상으로 빠르게 옮겨가면서 동영상 정보 자산의 운영, 관리 이슈도 급증하고 있죠.

이번에 추가된 동영상 플랫폼은 이런 기업 고객의 구조적 변화를 지원하기 위한 Cloud Z의 선택이었습니다.
그럼, Cloud Z 서비스의 새 가족이 된 서비스(동영상 플랫폼, 모바일 앱 성능 최적화, 데이터 암호화, 백업 서비스)를 만나보겠습니다.



1.동영상 플랫폼 Panopto
- 대학 강의 플랫폼에서 글로벌 서비스로
먼저 만나 볼 가족은 Panopto (파놉토)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로,
“The easy-to-use, all-in-one video platform”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007년 카네기 멜론 공대의 비디오 강의 플랫폼으로 시작된 Panopto는
10년 만에 전 세계 5백 만명 이상의 대학 및 기업 사용자가 이용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비디오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Panopto는 동영상 제작, 콘텐츠 관리, 공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통계 분석
그리고 3rd 파티 시스템 연동 기능까지 통합 지원합니다.
또한 안정적 비디오 서비스 제공에 꼭 필요한 캐쉬 서비스, 웹, DB, 스토리지 보안, 트래픽에 따른
네트워크 대역폭 조절과 기업용 CDN (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글자 그대로 모든 것을 갖춘 All-in-one Platform 서비스입니다.


- Panopto 동영상 서비스의 활용
기업과 대학들은 어떤 업무에 Panopto를 활용할까요?
기업의 경우에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동영상 정보를 관리하는 비디오 라이브러리 용도가 많습니다.
그리고 영업, 기술과 직능 등의 교육 및 훈련 콘텐츠 제작, 주요 업무 미팅 녹화,
각종 이벤트 기록과 소셜 러닝 등의 업무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육 기관은 강의 녹화, 실시간 강의 (Live Webcasting), 학생의 교육 참여와 심화 학습을 유도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플립 러닝 (Flippled Learning) 및 액티브 러닝 과정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www.cloudz.co.kr/product/videoPlatform

2. 모바일 장애 및 성능 모니터링, IMQA (Intelligence Mobile Quality Assurance)
모바일 앱 및 서비스의 성장을 의심하는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조사 기관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매년 19% ~ 27% 수준의 성장을 예상합니다.
소비자 행동 패턴 (정보 획득과 소비 그리고 상거래 등)이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수반되는 당연한 결과이죠.
이런 흐름은 소비자와 시장 변화에 계속 대응해야 하는 기업에게는 큰 숙제이죠.


몇 가지 검증된 데이터를 살펴보죠. 첫 번째: 모바일 서비스 대기 시간이 3초 이상일 경우,
사용자의 53%는 사용을 중단하지만, 3초 이내일 경우 광고 수익률은 2배가 증가한다.
(출처: 구글 – 2016년 모바일 대기시간과 게시자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두 번째: 사용자 80%는 모바일 앱 문제 (사용성 저하 및 성능 문제)로
사용을 중단하거나 삭제한 경험을 갖고 있다. (출처: AppDynamics – The App Attention Span 보고서)


모바일 앱(서비스)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중요성도 커지지만 소비자 눈높이는 그 속도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평가하는 소비자 시선은 디자인과 UX에서 안정성과 성능으로 바뀌고 있죠.
그리고 기업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앱에서 발생하는 장애의 빠른 감지,
원인 파악 그리고 즉각적 대응을 통해 앱 성능을 향상시키기를 바라죠.




Cloud Z의 새로운 가족이 된 IMQA (Intelligence Mobile Quality Assurance)가 이런 상황을 위한 솔루션입니다.
직관적 화면 구성, 손쉬운 사용과 안정적 데이터 수집과 분석 그리고 대시보드 제공으로 모바일 앱 성능 최적화를 보장합니다.

☞바로가기: https://www.cloudz.co.kr/product/mobileMonitoring


3. VORMETRIC (보메트릭) 개인정보암호화 및 비식별화 서비스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와 블록체인 등의 기술이 주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는
데이터 보안 위험성을 높이는 요소로 작동하기도 합니다.
쿠팡, 11번가 같은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확산으로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싼 가격에,
편리하게 구입하는 편리함을 얻었지만 동시에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악용될 수 있는 가능성도 커진 것이죠.
여러분이 잘 아는 것처럼 관련 사고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보안이 디지털 세상으로의 여행을 방해하거나 지체 시키는 상황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 관련 사이버 보안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된 것이 데이터 암호화이죠.
세계 각국에서는 사회보장번호 (한국은 주민번호) 등의
민감정보 암호화 및 비식별화 처리를 법제화하는 움직임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작년 5월에 EU(유럽연합)가 시행해 들어간 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국내는 올해 1월 공표된 전자금융감독규정 등이 대표적이죠.


하지만, 보안 전문기업인 탈레스그룹 보고서는 아직도 많은 조직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암호화 도입률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는 29%, IoT 26%, 컨테이너가 25%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가 아닌 ‘‘유비무환’ 방식의 전략이 꼭 필요한 영역이 보안이죠.
Vormetric 개인정보 암호화 및 비식별화 솔루션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유비무환’ 보안 전략을 위한 Cloud Z의 선택입니다.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된 민감 데이터의 암호화 및 키 관리를 위한 Vormetric 암호화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의 암호화 작업을 필요로 하는 기업, 다양한 형식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암호화하고
중앙 관리 체계를 필요한 기업 그리고 개인정보보호법, ISMS 및 주요 인증심사 및 감사 대응이 필요한 기업에게
확실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www.cloudz.co.kr/product/personalInfo

4. Veritas NetBackup/Backup Exec 서비스
어떤 심한 자연 재해나 사건이 발생해도 백업 및 복구 시스템이 정상 작동한다면
비즈니스를 정상 복구하고 재가동하는 것은 시간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911 테러 발생 하루 만에 정상적으로 비즈니스를 가동한 모건 스탠리와 메릴린치가 좋은 사례이죠.
반대로 다른 시스템은 복구했어도 데이터와 정보가 복구되지 못했다면 어떨까요?
단순한 업무로 보이지만 중요성은 절대 작지 않은 것이 백업 및 복구입니다.


클라우드 시대에도 백업과 복구의 중요성은 계속 됩니다.
오히려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로 구분되는 IT 환경의 다양화와 더불어
백업 서비스에게 요구되는 책임 범위와 기능 및 복잡성도 크게 바뀌고 있습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말처럼 이런 환경 변화와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Cloud Z가 선택한
것이 Veritas NetBackup/Backup Exec 입니다.

엔터프라이즈 백업 및 복구 분야의 리더로 자리해 온 Veritas NetBackup/Backup Exec
복잡하고 까다로운 멀티-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환경에서의 백업과 복구를 목표로 개발된 제품이죠.
NetBackup/Backup Exec 은 어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대량의 정보를 보호, 검색,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기업에 Veritas NetBackup/Backup Exec 이 필요할까요?
여러분이 조직 안에 쌓여가는 데이터 관리에 따르는 복잡성을 해결하면서,
대용량 (예, Petabyte 수준의 규모) 데이터 처리 성능과 확장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면
NetBackup/Backup Exec 의 좋은 후보입니다. 그 다음으로, 여기 저기 사일로로 나눠져 있는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통합하고 분석 기능과 위험 관리 기능을 접목해
데이터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자 하는 기업도 아주 좋은 후보군이죠.

☞바로가기:  https://www.cloudz.co.kr/product/backup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지속적 확대로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기 위한
Cloud Z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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