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확인

콘솔 이동 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확인

신용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Cloud Z 홍보센터

Cloud Z 뉴스 상세
Cloud Z 블로그[Life Story] 재미로 시작했다 중독되는 ‘취미 맛보는 유튜브 채널’ 등록일 2018-09-11 | 조회수 118
‘취미를 오래 하면 특기가 된다’는 누군가의 말에 자극을 받아서 취미를 찾기 시작했지만, 꾸준히 하지 못하고 그만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말 오후 어쩌다 공짜처럼 생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면 새로운 취미를 발굴하는 게 가능한데요. 비싼 수업료를 내지 않고도 집에서 유튜브만 켜면 무료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채널들을 통해 숨겨진 흥미와 재능을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요?
 
 
취향으로 공간을 채우는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셀프인테리어 이폼’ 채널에서는 천과 종이, 나뭇가지와 유리컵, 실 같이 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는 재료들이 어떻게 멋진 소품으로 변신하는지 보여줍니다. 계절과 날씨의 변화를 말하는 액자나 가랜드, 아늑한 분위기로 바꾸는 조명이나 향초받침 등은 자기만의 공간을 더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영상은 너무 빠르지 않은 속도로 진행되면서, 어느 누구든 충분히 소품 제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BJ 이폼의 조곤조곤한 말씨와 섬세한 설명은 작은 실수를 막아주기도 하지요.
 
누군가가 말하길 ‘방은 그곳에 머무는 사람의 또 다른 자신’이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의 취향과 습관이 공간에 그대로 묻어나기 때문일 거예요. ‘셀프인테리어 이폼’은 펠트 공예나 종이 공예, 나무 공예 등을 실생활에서 활용하면서 소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눈여겨 보면 좋을 리빙 트렌드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실내가 아닌 실외 공간이나 거리 바깥으로 나가 인테리어를 둘러 보기도 하고, 그 안에서 새로운 흐름이나 트렌드를 찾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됩니다.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취미는 물론, 디자인에 관한 눈을 키울 수 있는 채널이랍니다.
 
* 바로가기▶ bit.ly/셀프인테리어_이폼


손쉽게 뚝딱 만드는 자취요리



달걀과 김, 통조림 햄과 3분 카레, 볶은 김치와 냉동식품. 가족의 품을 떠나 생활하고 있는 1인 가구엔 아주 익숙하고도 필수적인 식품입니다. 하지만 시간이나 정성과는 꽤 거리가 먼 음식들이라서 그런지 금방 속이 허해집니다. 엄마가 만들어준 뜨거운 된장국으로 속을 따뜻하게 데우고 싶지만 그것도 좀처럼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데요. 그럴 땐 간단한 요리라도 손수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요?
 
‘한누렁’에서는 자취인들 냉장고에 들어있는 재료로 거뜬히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소개합니다. 라면을 먹더라도 진한 라멘 맛을 낼 수 있는 꿀팁을 알려주고, 야심한 밤에 간단히 안주 삼을 수 있는 단짠 콘치즈를 뚝딱 만들게 도와줍니다. 속이 더부룩한 날에는 일본식 달걀찜을 만들어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든든하게 끼니를 때울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뚝딱 만드는 음식을 선보이기도 하고, 혼자 사는 인생 서러운 생일은 안 된다며 뭉근하게 끓인 미역국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음식 하나로 평소와 다른 기분을 낼 수 있다는 게 새삼 신기하게 느껴지는 순간이죠. 단숨에 뚝딱! 자취생을 위한 마법을 부리는 한누렁 채널에서 건강에도 좋고, 마음에도 좋은 요리를 배워보세요.
 
* 바로가기▶ bit.ly/한누렁


무념무상의 시간 건담 프라모델 조립하기


TV에서 한 개그우먼이 자신의 슬럼프에 관해 이야기를 꺼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집에서 조용히 건담 프라모델을 조립하면서 시간을 채워나갔다고 했었죠. 사실 손을 움직이고 무언가에 집중하는 일은 복잡한 머릿속에서 탈피하는 유일한 순간이기도 합니다.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시간이라고 할 수도 있지요. 그래서인지 ‘Gundam Holic TV’ 채널에서 건담이 조금씩 완성되어 나가는 모습을 보면 일상 속 답답하고 복잡했던 생각들로부터 거리를 두게 됩니다.
 
무엇보다 영상을 탑뷰로 촬영하기 때문에 모든 부품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고, 손 안에서 어떻게 부품들이 조립되고 형태를 이어 나가는지 그 과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건담을 온전하게 완성하기까지, 해당 모델의 구입출처나 모델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끊임없이 전해주며 흥미를 더합니다. 무언가를 조립하는 걸 좋아하지만 능숙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좋은 가이드 영상이 될 수 있고, 또 요령이 붙은 이들에게는 라디오처럼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는 영상이 될 것 같습니다. 생각으로부터 멀어지고, 손끝에만 집중하는 시간을 건담 프라모델 조립과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 바로가기▶ bit.ly/건담홀릭TV


오늘의 기억을 한 폭의 수채화로 그리기
 


하루를 기록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일기장에 빼곡하게 글을 쓰고, 또 누군가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간직합니다. 그림은 어떨까요? 어쩐지 다른 활동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일부러 짬을 내야 할 수 있는 일처럼 보이는데요. ‘소담한 작업실’에서는 그림으로 쉽게 일상을 기록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그림은 다른 매체와 달리 자신의 시선과 생각, 하루에 대한 감상이 녹아 들어 더욱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글로 표현하기에는 시각적인 만족이 부족하고 사진으로 남기자니 감성이 좀 더 필요할 때, 스케치북과 물감을 자연스럽게 꺼내어 보세요.
 
수채화는 물로 그리는 그림인 만큼 수분 조절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영상에서 기초 드로잉 기술부터 풍경화와 사물화에 필요한 요령을 맞춤형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금세 기술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채화 외에도 색연필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나 마커펜 비교,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고 있어서 그날의 기분에 따라 새로운 그림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나 시간의 흐름을 나만의 그림으로 남기며 근사한 오늘을 기억해보시기 바랍니다.
 
* 바로가기▶ bit.ly/소담한_작업실
 
 
 
 

목록


quick 메뉴